본문 바로가기

베일리 타디 LPGA 첫 우승, 유력한 우승 후보 리디아고 제쳐

golfia 2024. 3. 10.
목차를 클릭하면 원하는 글로 이동합니다.

LPGA 블루베이 골프 대회에서 베일리 타디가 예상 밖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중국에서 열린 이 대회에서 19언더파 269타로 세라 슈멜젤을 4타 앞섰으며, 미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블루베이 LPGA 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 타디는 이로써 올 시즌에서 미국 선수 중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베일리 타디 LPGA 첫 우승, 유력한 우승 후보 리디아고 체쳐

[블루베이] 미국 여자 프로 골프 투어 LPGA의 블루베이 골프 대회에서, 예상외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유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던 리디아 고를 누르고 베일리 타디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는 타디의 LPGA 투어 생애 처음으로 얻은 우승입니다.

베일리타디

 

타디는 중국 하이난성 링수이의 지안 레이크 블루베이 골프코스에서 열린 대회에서 훌륭한 경기력을 보여 최종 합계 19언더파 269타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녀는 2위인 세라 슈멜젤에게 4타를 앞서며 우승을 확보했습니다.

 

이는 올해 LPGA 투어에서 열린 다섯 번째 대회로, 이번 대회에서 타디는 미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블루베이 LPGA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2018년 가비 로페스가 이 대회에서 우승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이번 우승으로 타디는 올 시즌 미국 선수 중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타디는 2021년에 코퍼락 챔피언십에서 우승하여 LPGA 2부인 엡손투어에서 첫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녀는 2022년 12월 LPGA Q-시리즈에서도 단독 2위를 차지하여 2023시즌 출전 자격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는 신인 선수로서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현재 세계 랭킹 169위인 타디의 LPGA 투어 역대 최고 성적은 2023년 7월 US여자오픈에서 공동 4위를 차지한 것으로, 통산 유일한 톱10 성적이었습니다. 한편, 2024시즌 개막전 우승자인 리디아 고는 이번 대회에서는 마지막 홀에서 버디 4개와 보기 3개를 기록하여 1타를 줄였지만, 공동 4위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슈멜젤은 비록 우승을 놓쳤지만, 마지막 홀에서 버디를 기록하여 단독 2위에 올랐습니다. 리디아 고 역시 마지막 홀에서 버디를 기록하며 순위를 올렸습니다.

LIST

댓글


Scroll Triggered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