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 안주로 최고는 단연 먹태입니다

golfia 2023. 12. 4.
목차를 클릭하면 원하는 글로 이동합니다.

술 안주로 최고는 단연 먹태입니다.


술을 마실 때 건강을 생각한다면, 고단백 식품인 '먹태'가 가장 좋습니다. 먹태는 알코올 흡수를 느리게 하고 간세포 재생을 돕는데, 이 기사에서는 그 이유와 영양적 가치를 설명합니다.

기사원문: 헬스조선 신소영 기자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46/0000067239?sid=103

건강한 술자리를 위한 '먹태'의 특별한 장점

 

술안주-먹태
먹태


술을 마실 땐 짜고 기름진 안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중에서도 '먹태'는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선택입니다.

술자리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싶다면, 안주 선택이 중요합니다. 특히 열량이 높은 안주는 살이 쉽게 찌게 되므로 고단백이면서도 열량이 낮은 안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먹태'는 술자리에서 건강을 챙기기에 이상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술을 마실 때는 위에서 알코올의 흡수 속도를 느리게 하는 안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단백질, 과일, 채소는 이러한 안주에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이 중에서 먹태는 의외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열량은 낮아 안주로 제격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먹태 100g에는 단백질이 82.7g으로, 단백질 일일 영양성분기준치의 151%에 해당합니다.

비교적으로 먹태는 중성지방 등의 지질 함량이 낮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먹태 100g의 열량은 372kcal로, 밥 한 공기와 비슷하지만, 실제로 한 번에 먹는 양은 약 25~30g 정도로 섭취하는 열량이 많지 않습니다. 이로써, 고단백이면서도 낮은 열량의 안주로서 먹태는 이상적입니다.

먹태는 뿐만 아니라 무기질도 풍부한데, 이는 알코올 대사를 도와 숙취를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먹태 100g에는 칼슘, 철, 인, 칼륨, 니아신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술 자체가 건강에 영향을 미칠 때 그 영향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안주를 선택하더라도 술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시하는 권장 음주량을 초과하지 않고, 천천히 마시며 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술자리를 즐긴 후에는 적어도 2~3일 동안 음주를 피해야 합니다.

나의 생각

술을 즐기면서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안주 선택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먹태'는 고단백이면서 열량이 낮아 건강한 술자리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모든 것은 적당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술을 과도하게 마시지 않고 균형 있는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Q: 먹태 외에도 술을 마실 때 좋은 안주가 있을까요?

A: 네, 고단백이면서 열량이 낮은 생선, 샐러드, 견과류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다양한 안주를 시도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보세요.

Q: 술을 마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A: 술을 마실 때는 음주량을 제한하고, 천천히 마시며 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술자리 이후에는 적어도 2~3일 동안 음주를 피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균형 있는 음주 습관이 중요합니다.

LIST

댓글


Scroll Triggered Advertisement
+